운영정책

운영정책

삼국지토벌전 운영정책

1. 일반 원칙

- 본 운영정책은 삼국지토벌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회원이 준수해야 할 사항을 담고 있으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 본 운영정책은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하는 이용자(약관에 동의한 “회원”이라 합니다)의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이하 “제재”라 합니다.), 제재에 대한 이의제기 절차, 복구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방법(게임 별 커뮤니티 공지 등)으로 고지합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 각 게임별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중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문의하고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 및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점에 대해 회사에 알려주셔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 및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것이므로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본인의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 정보를 소흘히 관리하거나, 타인과의 계정공유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많은 회원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플레이 하는 온라인 게임이므로 다른 회원의 권리 역시 존중해 주셔야 합니다. - 회원은 [4. 이용제한 정책 및 기준표 – 제재 기준표]에 명시하는 각 규정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운영자의 의무와 역할

- 운영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과 대응을 강구하고 노력합니다. - 운영자는 원칙적으로 회원간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에 대한 분쟁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회원의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관리하며 타인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기관에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제한 정책 및 기준표

(1) 제재 신고 및 절차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반행위 신고 접수 → 조사 → 제재 ] - 회사는 제재 시 제재 내용, 제재 사유 등에 대하여 게임 내 우편(쪽지함), 클라이언트 메시지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단, 이용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행위에 대해서는 사후고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제재 정책 - 제재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구 이용정지 :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2) 기간 이용정지 :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3) 임시 이용 정지 : 운영정책 위반으로 의심되는 경우 조사를 위해 특정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임시로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4) 경고 : 제재 차수가 진행되기 전 주의 또는 권고가 진행되는 제재입니다.  5) 게임정보 회수 및 초기화 : 운영정책 위반행위와 관련된 이익(재화, 아이템, 경험치 등)을 회수하거나 초기화가 진행되는 제재입니다. (3) 제재 기준표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에 대한 행위가 발견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 및 계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행위를 한 회원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재 기준표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항목이더라도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이용제한의 위반 정도에 따라 제재를 감경하거나 가중할 수 있습니다. ※위반 정도가 중대할 경우 (위반 행위를 여러 번 반복하거나, 서비스에 영향이 심대한 경우 등), 회사는 최대 차수의 제재까지 가중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행위가 여러 유형의 이용 제한 행위에 해당되는 경우 2개 이상의 제재가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위반사항 중 조사가 필요한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임시 이용정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통해 생성 및 획득한 이익(재화, 아이템, 경험치 등)에 대해 회사는 이를 회수하는 등을 조치할 수 있습니다.
분류 내용 이용 제한
1차 2차 3차 4차
욕설 및 비매너 욕설, 비방, 음란성, 협박 등으로 타인에게 불쾌감, 혐오감을 줄 수 있는 행위 1일(채팅 차단) 3일(채팅 차단) 7일(채팅 차단) 30일
채팅 시스템 및 우편, 게시판 등에 과도한 양의 글을 올리거나 같은 내용의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도배 행위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단, 기획된 정상 컨텐츠(경쟁형컨텐츠)는 게임 진행방해 및 괴롭힘으로 간주되지않음. 경고 1일 7일 30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게임 내 사기 의도적으로 타인을 기망하여 아이템이나 게임 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거래 시스템의 기능을 악의적으로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
현금 및 계정 거래 게임이 제공하는 의사 전달 수단을 이용하여 계정/아이템 등을 현금/현물로 교환/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3일 7일 15일 30일
위 현금 거래 행위가 성립된 경우 7일 30일 영구 이용 제한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템 판매, 교환을 시도하는 경우 영구 이용 제한
상업적 홍보 게임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홍보나 정보를 반복하여 알리는 행위 30일 영구 이용 제한
게임 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광고하거나 사용을 권유하는 행위
부적절한 직업 알선 및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운영자 및 직원 사칭 운영자 및 직원 등의 회사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15일 30일 영구 이용 제한
불건전한 명칭 작명 정책을 위배한 경우
* 경고 및 이용 제한 해지일로부터 1일 이내 변경하지 않을 시 가중 처벌됩니다.
* 게임 내 이름 변경 방식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이용제한 차수와 무관하게 영구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경고 및 변경 3일 7일 영구 이용 제한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악용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해킹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핵)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을 제작/배포하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을 제작/배포하는 행위
회사 비방/허위 사실 유포 회사 및 운영자, 직원을 비방하는 행위 (문의/커뮤니티/채팅 등) 1일 (채팅 차단) 3일 (채팅 차단) 3일 30일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15일 30일 영구 이용 제한
개인정보 유포 제 3자의 개인 정보(주민등록번호, 성함, 주소 등)을 유포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계정 도용 및 해킹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계정 도용 및 해킹에 대해 허위로 신고를 접수하는 행위
결제 도용 제 3자의 결제 정보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도용하여 결제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운영 업무 방해 허위 신고 및 과도한 도배성 문의 등으로 운영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경고 3일 7일 30일
(4) 이의제기 신청 방법 -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복구 정책

-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기술적인 오류 등으로 인하여 계정 및 아이템 등 게임 데이터(이용 정보)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 회사는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 밸런스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 (캐릭터 및 아이템, 콘텐츠 정보 수정 등)할 수 있으며, 변경 전 해당 내용을 공식 커뮤니티 또는 게임 내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와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런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복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셔야만 복구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해당하는 경우에는 복구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1)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2) 본인의 계정이 아닌 대리인의 계정으로 문의를 접수한 경우 3) 운영정책,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경우 4) 이용중인 계정을 소셜 계정(구글/애플/네이버)에 연동하지 않아 계정 분실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5) 회사가 인정하지 않은 계정 및 아이템 거래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콘텐츠 이용에 따라 발생한 손해인 경우 7)정상적인 절차와 과정을 통해 계정을 탈퇴한 경우 8) 기타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문제 발생이 인정될 경우에만 복구를 지원합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4년 10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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